커뮤니티

GUIDE

등록안내

  • 등록안내
  • 학사일정
  • 환불규정

등록안내

※ 해당 일정은 2022학년도 2학기 일정이며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등록기간
 2022학년도 2학기

        2022년 08월 08일(월) ~ 선착순 모집 

근무시간

▶ 평일 08:30 ~ 17:30 / 점심시간 12:00 ~ 13:00     ▶ 방학기간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전형방법
특별한 제한없이 지원가능, 선착순 등록마감을 원칙으로 함
등록방법 수강신청

기존수강생의 경우

로그인
로그인
본원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클릭 후,
좌측상단
"로그인 및 회원가입"
클릭하여 사용자
ID/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수강신청/조회
수강신청/조회
해당학기 선택 후
수강신청→수강신청/조회
클릭하여 새창에서
연도, 학기, 과정구분,
교육과정, 전공 구분
선택 후 조회하여 신청
[단, 최초 수강신청시
My(학생)홈
개인정보조회에서
사진등록 하여야 함.
(사진은 출석부에 반영)]
수강신청/조회
결제
해당학기 선택 후 '결제'
클릭하여 결제화면으로
이동. 신청 클릭하여
신용카드 납부
수강신청/조회
납입조회
수강료 납부 완료 후
'납입조회'
클릭하여 확인
 

신규수강생의 경우

회원가입/로그인
회원가입/로그인
본원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클릭 후,
좌측상단
"로그인 및 회원가입"
클릭하여 로그인 창
"아이디/패스워드" 입력란
밑에 회원가입 클릭
회원유형 선택하여
지원자 정보입력후,
본인인증 (완료) / 로그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본인인증이 안될 경우, 회원
가입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조회
수강신청/조회
해당학기 선택 후
수강신청→수강신청/조회
클릭하여 새창에서
연도, 학기, 과정구분,
교육과정, 전공 구분
선택 후 조회하여 신청
[단, 최초 수강신청시
My(학생)홈
개인정보조회에서
사진등록 하여야 함.
(사진은 출석부에 반영)]
수강신청/조회
결제
해당학기 선택 후 '결제'
클릭하여 결제화면으로
이동. 신청 클릭하여
신용카드 납부
수강신청/조회
납입조회
수강료 납부 완료 후
'납입조회'
클릭하여 확인
 

등록은 납부순이며, 납부 순서 차순위시 자동수강취소(or 반변경) 됩니다.

납부확인 : 신용카드 - 즉시 확인,  계좌이체 - 익일 반영

인터넷 전자 결제 : 신용카드 결제(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입력 후 결제) / 모바일 미지원, PC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 

 

결제가능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외환)카드,

 NH채움카드, 씨티카드, 카카오뱅크

 ISP 지참 시, 결제 가능

 비씨카드, 우리카드, 수협카드, 우체국카드,

 MG새마을체크, 신협체크카드, 지역은행카드

 결제 불가능

 현대카드, IBK기업카드

           

무통장 입금 결제 : 신한은행 100-014-382566 / 예금주: 한양대학교(사회교육원)
- 무통장 입금시에도 로그인하여 등록방법 2번 수강과목신청까지는 하셔야합니다.
※ "카드전표" 출력 : 수강과목신청후 신용카드 납부시 가능. (프린터 설치된 PC에서 가능)
※ 본원에서는 현장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

  - 유선상 또는 현장에서 신청      ㆍ거래자구분 선택(소득공제용, 지출증빙용, 문화비용 中 선택)      ㆍ신청번호 선택(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中 선택)  - 결제일 포함 이틀 내 신청 必 (국세청 기준으로 거래일자 입력은 당일 또는 전일만 가능)  - 결제일 포함 이틀 후 신청 시 신청일 기준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개강일
역량과정

[전문가과정] 2022년 03월 02일(수)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자격증과정] 2022년 03월 02일(수)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골프

[10개월 과정 / 6개월 과정] 2022년 03월 02일(수)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교육장소
사회교육원 (ERICA컨벤션센터 2층, 5층) 및 골프교육장
제출서류
입학원서는 학점은행제 과정에 한하여 제출하시며, 그 외 타 과정은 제출안하셔도 됩니다.학생증(도서관 출입용)발급 희망자에 한하여 행정팀에 신청. / 신청시 사진 1매 (3*4) 제출
신청기간 : 개강일 ~ 3주간 / 발급일 : 신청 다음일 이후로 행정실 수령 가능.
신규등록자는 직접 홈페이지에 사진 업로드 하셔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업로드 불가능시 사진 1매 (3*4)를 파일로 e-mail 제출바랍니다.
(사진파일이 없으신 분은 방문하여 사진 1매 or 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민간자격증 준비 과정(대평교협 주관) 수강생에 한하여 최종학력 증명서 1부 제출감면 대상자는 수강과목신청 전에 관련서류를 행정실에 제출하셔야 감면 적용됩니다.
문의처 TEL: 031) 400-5843~6, 5850 / FAX: 031) 400-5834
대표 E-mail: cec@hanyang.ac.kr / 카카오톡 아이디: 한양대학교ERICA사회교육원
수강료 감면 신청 안내 (개강후 2주이내 신청자에 한함)
감면율

 적용대상

 제출서류

20% 감면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비전임교원

 

 재학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 휴학생은 적용X)

 

                 

5% 감면

 복수과목 수강자(각 과목별)

 

 

※ 복수과목 수강자의 경우 각 과목 당 5% 감면.(감면불가 강좌는 제외)
※ 신청방법 : 수강신청 전 재학ㆍ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를 E-mail 및 Fax로 전송, 감면 처리 후 수강신청
※ 감면률 적용은 중복 수혜 될 수 없으며, 학교 규정에 의거하여 학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 유의사항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발급 (민간 자격증 과정, 전문가 과정 및 일부과정)등록인원이 일정 미만인 경우에는 폐강을 원칙으로 하나 본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교재비 및 재료비, 실습비는 별도 (자세한사항은 본원 홈페이지 탑메뉴중 일반과정 하위 각과목 세부 커리큘럼 참조) 납입한 수강료는 평생교육법에 의거 환불 가능함.
-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원 홈페이지 환불규정 참조
- 전화 접수(환불신청)일자 기준
납입한 수강료는 근로소득공제 대상이 아님. (단, 학점은행제는 학위과정이므로 교육비 공제 가능)수강 중 휴학 및 양도 불가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