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GUIDE

등록안내

  • 등록안내
  • 과정안내
  • 학사일정
  • 환불규정

등록안내

※ 해당 일정은 2020학년도 1학기 일정이며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등록기간
 1학기 및 봄학기

         2020년 02월 03일(월) ~ 2020년 02월 20일(목) 

근무시간

▶ 평일 09:00 ~ 17:00 / 점심시간 12:00 ~ 13:00     ▶ 방학기간 10:30 ~ 16:30 / 점심시간 12:00~13:00 

※ 주말, 공휴일 제외

전형방법
특별한 제한없이 지원가능, 선착순 등록마감을 원칙으로 함
등록방법 수강신청

기존수강생의 경우

로그인
로그인
본원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클릭 후,
좌측상단
"로그인 및 회원가입"
클릭하여 사용자
ID/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수강신청/조회
수강신청/조회
해당학기 선택 후
수강신청→수강신청/조회
클릭하여 새창에서
연도, 학기, 과정구분,
교육과정, 전공 구분
선택 후 조회하여 신청
[단, 최초 수강신청시
My(학생)홈
개인정보조회에서
사진등록 하여야 함.
(사진은 출석부에 반영)]
수강신청/조회
결제
해당학기 선택 후 '결제'
클릭하여 결제화면으로
이동. 신청 클릭하여
신용카드 납부
수강신청/조회
납입조회
수강료 납부 완료 후
'납입조회'
클릭하여 확인

신규수강생의 경우

회원가입/로그인
회원가입/로그인
본원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클릭 후,
좌측상단
"로그인 및 회원가입"
클릭하여 로그인 창
"아이디/패스워드" 입력란
밑에 회원가입 클릭
회원유형 선택하여
지원자 정보입력후,
본인인증 (완료) / 로그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본인인증이 안될 경우, 회원
가입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조회
수강신청/조회
해당학기 선택 후
수강신청→수강신청/조회
클릭하여 새창에서
연도, 학기, 과정구분,
교육과정, 전공 구분
선택 후 조회하여 신청
[단, 최초 수강신청시
My(학생)홈
개인정보조회에서
사진등록 하여야 함.
(사진은 출석부에 반영)]
수강신청/조회
결제
해당학기 선택 후 '결제'
클릭하여 결제화면으로
이동. 신청 클릭하여
신용카드 납부
수강신청/조회
납입조회
수강료 납부 완료 후
'납입조회'
클릭하여 확인

등록은 납부순이며, 납부 순서 차순위시 자동수강취소(or 반변경) 됩니다.

인터넷 전자 결제 : 신용카드 결제(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입력 후 결제)
- 현대카드는 결제불가,  BC카드, 우리카드는 개인정보 보호 문제로 현장(공용PC)결제시 ISP인증서 지참시만 결제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 결제 : 신한은행 100-014-382566 / 예금주: 한양대학교(사회교육원)
- 무통장 입금시에도 로그인하여 등록방법 2번 수강과목신청까지는 하셔야합니다.
※ "카드전표" 출력 : 수강과목신청후 신용카드 납부시 가능. (프린터 설치된 PC에서 가능)
※ 본원에서는 현장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개강일
역량과정

[전문가과정] 2020년 03월 02일 (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생활스포츠] 2020년 03월 02일 (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자격증과정] 2020년 03월 02일 (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외국어과정] 2020년 03월 02일 (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골프

[1년(43주)과정] 03월 02일(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1학기(25주)] 03월 02일(월) (각 과목별 첫 수업 해당요일)

교육장소
사회교육원 (게스트하우스 2층, 5층) 및 골프교육장
제출서류
입학원서는 학점은행제 과정에 한하여 제출하시며, 그 외 타 과정은 제출안하셔도 됩니다. 학생증(도서관 출입용)발급 희망자에 한하여 행정팀에 신청. / 신청시 사진 1매 (3*4) 제출
신청기간 : 개강일 ~ 3주간 / 발급일 : 신청 다음일 이후로 행정실 수령 가능.
신규등록자는 직접 홈페이지에 사진 업로드 하셔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업로드 불가능시 사진 1매 (3*4)를 파일로 e-mail 제출바랍니다.
(사진파일이 없으신 분은 방문하여 사진 1매 or 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민간자격증 준비 과정(대평교협 주관) 수강생에 한하여 최종학력 증명서 1부 제출 감면 대상자는 수강과목신청 전에 관련서류를 행정실에 제출하셔야 감면 적용됩니다
문의처 TEL: 031) 400-5843~6, 5850 / FAX: 031) 400-5834
E-mail: cec@hanyang.ac.kr / 카카오톡 아이디: 한양대학교ERICA사회교육원
수강료 감면 신청 안내 (개강후 2주이내 신청자에 한함)
감면율  적용대상  제출서류
40% 감면

 40학기이상 연속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80학기이상 누적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30% 감면

 30학기이상 연속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60학기이상 누적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20% 감면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비전임교원 

 20학기이상 연속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등

 40학기이상 누적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재학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10% 감면

 10학기이상 연속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20학기이상 누적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5% 감면

 5학기이상 연속학기 수강자 (연속학기 中 계절학기 제외)

 가족 수강자(각 과목별)

 복수과목 수강자(각 과목별)

 가족수강자 - 주민등록등본

부상(진단서 첨부) 및 장기출장 등의 사유로 인한 수강취소도 연속학기 감면자에서 제외됨.

※ 연속학기 관련된 수강생 감면은 전체과정의 연속학기만 해당하며, 누적학기는 해당되지 않음.

※ 직전학기 신청과목이 폐강(적용 : 15-1학기부터 산정)되어, 연속학기가 단절된 경우에는 연속학기로 간주.

※ 복수과목 수강자의 경우 각 과목 당 5% 감면.(감면불가 강좌는 제외)
※ 신청방법 : 수강신청 전 재학ㆍ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를 E-mail 및 Fax로 전송, 감면 처리 후 수강신청
※ 감면률 적용은 중복 수혜 될 수 없으며, 학교 규정에 의거하여 학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 유의사항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발급 (민간 자격증 과정, 전문가 과정 및 일부과정) 등록인원이 일정 미만인 경우에는 폐강을 원칙으로 하나 본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교재비 및 재료비, 실습비는 별도 (자세한사항은 본원 홈페이지 탑메뉴중 일반과정 하위 각과목 세부 커리큘럼 참조) 납입한 수강료는 평생교육법에 의거 환불 가능함.
-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원 홈페이지 환불규정 참조
- 전화 접수(환불신청)일자 기준
납입한 수강료는 근로소득공제 대상이 아님. (단, 학점은행제는 학위과정이므로 교육비 공제 가능) 수강 중 휴학 및 양도 불가
수강신청